반응형

해외 사용에 특화된 트래블월렛 카드 일본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해외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만들어 두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래블월렛 카드사용전에는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 수수료 90% 우대 받고 은행 방문하여 수령했는데요.

이런 방법보다 훨씬 편하고 환전수수료도 100% 우대와 같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는 AEON BANK ATM 기기에서 현금 인출시 수수료 무료입니다.

일본 공항 대부분에 이온뱅크 ATM 기기가 있기 때문에 미리 환전 해서 올 필요도 없습니다.

공항에서 무료로 엔화를 인출 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ATM 기기 첫화면입니다. 여기서 상단의 English 누르지 말고 하단의 Interantional Cards 눌러줍니다.

초기 화면에서 하단의 Interantional Cards 를 눌러야만 한국어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한국어 선택해줍니다.

 

확인 눌러줍니다.

 

카드를 넣어줍니다.

 

비밀번호를 눌러줍니다.

 

출금 선택합니다.

 

보통 예금 계좌 선택합니다.

 

금액을 입력한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카드와 명세표를 받으면 현금이 나옵니다.

 

위 화면과 함께 현금 인출구 덮개가 열리고 현금이 나오게 됩니다.

 

 

현금을 꺼내 줍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AEON BANK ATM 에서 현금인출시 수수료가 없습니다.

앱에서 미리 환전해둔 엔화를 일본 현지에서 언제든지 현금으로 인출할수 있습니다.

 

현금인출은 매월 500 USD 까지 수수료가 없습니다. 

매월 기준은 1일~말일 이라고 합니다. 

 

엔화 기준으로는 매월 69,670 엔 까지는 수수료가 없는거군요 (1달러 139.34 기준)

 

실제로 한군데 ATM 에서 5만엔 인출후 1만엔 다시 인출해보았습니다. 수수료가 없었습니다.

 

트래블월렛 카드는 VISA 카드 제휴이므로 편의점이나 마트, 식당등에서 일반 카드 결제 처럼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사용시는 엔화가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편의점 등에서 결제시 체크카드 처럼 엔화가 즉시 결제 되어 빠져 나갑니다. 

 

일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신용카드 수수료가 붙고 환율도 썩 좋지는 않기 때문에 엔화를 미리 현금처럼 환전해서 트래블월렛 카드에 넣어두고 신용카드처럼 사용하고 현금은 일부 수수료 없이 AEON BANK ATM 에서 찾으면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10만엔 정도 환전해서 은행에서 찾아서 가져올 경우 최대 우대율 90% 적용, 은행방문후 수령 이라면 트래블월렛에서 100% 우대율로 환전해서 10만엔 충전해두고 공항에서 5만엔 인출후 카드 사용 가능한곳에서는 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여행 이후 카드에 남은 엔화는 환불 수수료 없이 원화 계좌로 입금할 수 있다는것도 장점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수수료 무료 ATM 기기AEON BANK, Maxvalu, MINISTOP 에서 무료 적용된다고 합니다.

본인에게 맞게 잘 활용한다면 꽤 유용한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